투명 패키지 제품 매출 전년비 18%↑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CU가 고객이 직접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김밥을 투명한 패키지에 담아 판매한다. '과대포장' 등으로 인해 제품에 대한 불신이 커진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CU는 속이 보이는 패키지에 담은 ‘와사비참치김밥’과 ‘왕돈까스김밥’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와사비참치김밥’과 ‘왕돈까스김밥'은 한 줄로 포장하는 기존 김밥과 달리 김밥의 일부 단면을 위로 향하게 눕혀 배치하고 그 부분을 투명한 비닐로 포장해 고객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각 2300원.
CU는 지난 해 말부터 간편식품의 패키지를 일부분 혹은 전체가 노출되는 투명 패키지로 변경해 왔다. 실제 변경된 패키지가 적용된 샌드위치와 햄버거의 경우 매출이 전년비 18%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품질에도 신경썼다. ‘와사비참치김밥’은 인기 김밥소 재료인 참치에 알싸한 와사비를 넣어 담백하면서도 톡 쏘는 맛을 냈으며, ‘왕돈까스김밥’은 통통한 왕돈까스 스틱에 야채 샐러드를 더해 느끼함을 잡고 영양의 균형도 맞췄다. 김밥소의 양도 기존 상품에 비해 약 20% 늘렸다.
한편, CU는 지난 달 도시락 반찬을 줄김밥에 그대로 담은 ‘CU백종원줄김밥’ 2종 출시 일주일만에 전월비 2배 이상 매출이 상승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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