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텃밭 공략 vs 野, 수도권 표몰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여야 지도부는 4ㆍ13 총선을 9일 앞둔 4일 각각 경남과 경기, 서울 등에서 표심 공략에 나선다.

새누리당은 전날 부산에 이어 경남에서 연이틀째 '텃밭' 표 단속에 나서고,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총선 승부처로 꼽히는 경기지역에서 당력을 결집한다. 국민의당은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의 방송 토론회에 이어 서울에서 당세 확산에 주력한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오전 9시30분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경남도당 사무실에서 중앙선대위 회의를 열고 총선 승리 전략을 논의한다.

오전 11시부터는 강기윤 의원의 지역구인 창원 성산지역의 가음정 시장과 상남 시장을 돌며 지원 유세에 나선다.

오후에는 이만기 후보가 출마한 경남 김해을의 외동 전통시장을 돌며 지지를 당부하고, 홍태용 후보가 나선 김해갑의 진영읍 시장도 방문해 한표를 부탁한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경기도 남양주 갑ㆍ을ㆍ병 지역을 돌며 지원 유세를 하고, 서청원 최고위원은 경기 안산 단원갑과 광명갑 등에서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더민주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지난 2박 3일 호남과 제주 강행군을 마친 데 이어 이날은 서울과 경기 등 7곳의 선거구에서 지원 유세에 나선다.

김 대표가 수도권 중 경기를 방문한 것은 공식 선거운동 시작 후 이번이 처음이다.

김 대표는 오전 서울 광진갑 전혜숙 후보 사무실에서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과 중앙선대위 회의를 개최한 뒤 경기 지역 후보들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경기에서는 용인과 수원에서 2차례 합동 유세를 진행하고 저녁에는 이종걸 원내대표가 출마한 안양 만안 지역 유세로 하루 일정을 마무리한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생방송으로 중계되는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토론회에 참석, 3당 경쟁체제 정립의 필요성을 역설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더불어민주당과의 야권 연대 논란과 관련, 기존의 독자 노선을 거듭 확인하는 등 총선 전략 및 쟁점에 대한 입장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에는 자신의 지역구인 노원병에서 출근 인사를 한 뒤 토론회 준비에 집중하고, 토론회 후에는 서울 용산구와 중ㆍ성동구, 동대문구, 도봉구 등지에서 지원유세를 벌일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