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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메인 모델에 세계적인 배우 '틸다 스윈튼' 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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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점 이후 첫 유명 배우 메인 광고 모델로 발탁
'봄 정기 세일'부터 본격 홍보 활동 진행

현대百, 메인 모델에 세계적인 배우 '틸다 스윈튼' 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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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현대백화점이 개점 이래 처음으로 세계적인 배우를 백화점 광고 메인 모델로 내세운다. 핵심 소비층인 30~40대 여성 고객을 겨냥하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은 국내 업계 최초로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영화 배우인 '틸다 스윈튼'을 메인 모델로 기용했다고 30일 밝혔다. 틸다 스윈튼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전문성 있는 이미지가 백화점의 주 고객층인 30~40대 여성들에게 호소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틸다 스윈튼 이미지는 31일부터 시작하는 ‘봄 정기 세일’부터 1년간 옥외 광고·DM·백화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선보인다. 향후 주요 이미지 광고에도 틸다 스윈튼 이미지를 앞세운다는 방침이다. 틸다 스윈튼은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영화 배우로 2009년엔 베를린·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장을 역임했고, 샤넬·메르세데스 벤츠 등 글로벌 브랜드의 모델로도 활동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번 화보 촬영은 지난해부터 현대백화점의 시각 연출자로 활동하고 있는 '팀 워커'가 진행했다. 팀 워커는 디올·지방시·랑방·발렌티노 등 해외 명품 브랜드 광고뿐 아니라 케이트 모스 등 헐리우드 유명 배우 초상 이미지를 담당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실장은 “세계적인 모델과 사진작가와 함께한 이번 광고 진행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단편적인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의 삶에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는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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