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건설, 올해 부산서 2758가구 공급…정비사업 수주 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거제센트럴자이 조감도(제공: GS건설)

거제센트럴자이 조감도(제공: GS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GS건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산 부동산 시장 공략에 나선다.

GS건설은 올해 부산에서 총 4개 단지 2758가구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뿐 아니라 도시정비사업 강자의 면모를 살려 부산 정비사업 수주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GS건설의 올해 첫 부산 공급물량은 '마린시티자이'로 해운대구 우동 1405-1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49층 규모이며 전용면적 80~84㎡ 총 258가구로 구성된 주상복합아파트다.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다.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가 즐비한 해운대 마린시티의 마지막 분양 물량인 마린시티자이는 광안대교, 수영만요트경기장 등의 바다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마린시티에서 보기 드물게 전 가구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희소성이 높다. 일반적인 아파트의 경우 지하에 위치하는 커뮤니티센터를 바다조망이 가능한 4층에 배치해 조망권까지 갖춘 특화 공간으로 마련했다. 피트니스센터와 사우나를 적용한 차별화된 커뮤니티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필문 GS건설 마린시티자이 분양소장은 "마린시티내 기존 85㎡ 이하 아파트의 경우 공급세대가 많지 않고 바다 조망권이 확보된 세대는 없다"면서 "탁트인 바다조망에 자이 만의 특화된 설계, 마린시티라는 위치 프리미엄이 더해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다음 달 함께 선보이는 거제센트럴자이는 부산 연제구 거제동 거제1구역을 재개발 해 공급하는 단지다.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동 규모의 전용면적 39~103㎡ 총 878가구 규모다. 이 중 56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거제센트럴자이는 부산지하철 교대역(1호선), 거제역(3호선)을 비롯해 내년 개통 예정인 동해남부선 교대역이 도보권인 트리플역세권 단지다. 또한 부산고등법원, 검찰청 등 법조타운이 인접한 주거단지로 부산교대, 부산교대부속초와 이사벨고 등이 가까운 우수한 교육 환경도 장점이다.

이 밖에 오는 6월에는 부산 동래구 명륜4구역을 재개발한 단지를 공급한다. 전체 657가구 중 46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9월에는 부산 남구 대연동에서 대연5구역을 재개발한 단지가 965가구 중 621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지난 해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에서 27개 프로젝트 총 8조180억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특히 부산 지역에서만 5개 프로젝트(광안1구역, 촉진2-1구역, 양정1구역, 복산1구역, 삼익타워) 총 2조2950억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강석태 GS건설 건축기획담당 상무는 "부산 부동산 시장은 전국적으로 가장 신규 분양 열기가 뜨거운 곳"이라며 "GS 건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신규 분양시장 뿐만 아니라 도시정비사업 수주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부산지역에서 자이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