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숨어있는 벚꽃명소 금천 벚꽃축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월9~10일 금천구청 광장에서 프린지페스티벌, 벼룩시장, 사생대회, 해피워킹, 먹기리부스 등 다양한 행사 열려 ...1000인 오케스트라와 합창이 함께하는 ‘봄의 소리 대향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 벚꽃축제는 여의도 벚꽃축제 만큼 유명하진 않아요. 하지만 여유있게 벚꽃을 구경할 수 있고, 매년 1000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오케스트라가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금천구의 벚꽃길은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서울시가 봄꽃길 명소로 선정한 안양천 제방길, 벚꽃로 등은 숨은 벚꽃 명소로 점차 인기를 얻고 있다.
금천구 대표적인 벚꽃길인 ‘벚꽃로’는 금천구청역~ 가산디지털단지역총 3.1㎞ 구간에 20여 년 된 639주의 벚꽃이 펼쳐져 있는 서울시에서 손꼽히는 드라이브 코스다.

또 ‘안양천 제방길’은 시흥대교~철산교 10㎞ 구간으로 대형 벚나무가 우거져 주민들의 운동 및 산책로로 애용되고 있다.
벚꽃축제 인파

벚꽃축제 인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매년 1000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금천하모니 오케스트라는 금천하모니 벚꽃축제의 주요 행사로 금천구의 명물로 자리 잡았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제12회 금천하모니 벚꽃축제’를 4월9~10일 금천구청 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000인이 펼치는 오케스트라&합창 ‘봄의 소리 대향연’ ▲금천 프린지페스티벌 ▲벚꽃축제 사생대회 ▲금천 광장콘서트 ▲벚꽃길 대행진 ▲벚꽃향기 콘서트 등으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축제 첫날인 9일 오후 3시30분에는 1000명의 주민들이 함께 오케스트라와 합창을 선보이는 ‘봄의 소리 대향연’이 펼쳐진다.

올해 6회 째를 맞는 금천 하모니 오케스트라는 2013년에 1491명이 참여해 ‘한국판 기네스북’으로 불리는 한국기록원 기록인증서를 받아 화제가 됐다.

오케스트라 연주곡은 클래식메들리, 도라지타령, 봄의 소리왈츠, 위풍당당행진곡 등 4곡이다.

합창곡은 행복을 주는 사람, 아침의 나라에서, 기쁜날을 부를 예정이다. 이어서 오케스트라와 합창이 함께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중 브린디시, 희망의 나라로를 협연한다.

오후 6시30분 부터는 끼 있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금천 프린지페스티벌’이 경연대회 방식으로 개최된다.

이번 경연에는 15개팀이 참여해 밸리댄스, 아코디언, 다이어트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둘째 날인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광장에서 주민 예술인들과 프로 예술인들이 함께 하는 ‘광장콘서트’가 열린다. 특히 안천초등학교 풍물단과 영남초등학교 풍물단 100여 명이 펼치는 국악퍼포먼스는 금천 하모니 오케스트라와 더불어 금천구 벚꽃축제의 명물이 될 전망이다.

이 외도 국립전통예고의 국악공연, 비보이, 걸그룹 댄스공연, 트로트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오후 6시30분에는 인기가수를 초청해 함께 춤추고 노래하는 ‘벚꽃어울림 콘서트가’ 축제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오프닝 공연 마당극 신뺑파전을 시작으로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부른 가수 오승근, 2016 KBS 탑밴드 준우승팀인 와러서커스, 걸그룹 더스타즈 등이 출연한다.

아울러 벚꽃축제 연계행사로 금천미술협회 주최로 ‘벚꽃축제 사생대회’, ‘벚꽃길 대행진’, ‘벼룩시장’, ‘먹거리 부스’ 등도 진행된다.
벚꽃축제

벚꽃축제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1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구청 광장에서는 금천구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진행하는 3D프린터 및 드론 트레이너 체험 등이 진행된다.

박문호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행사 슬로건을 ‘금천, 봄의 향기를 노래하다’로 정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위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사람과 공간, 음악이 어우러지는 주민참여형 문화예술 축제를 준비했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