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문화행사, 이제 대학에서 즐긴다

최종수정 2016.03.25 11:53 기사입력 2016.03.25 11:53

댓글쓰기

문화융성위원회·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문화가 있는 날' 업무협약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문화융성위원회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25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학과, 동아리 등 대학생들의 모임이 술집 대신 공연장, 영화관 등에서 열릴 수 있도록 공동 캠페인을 벌인다. 또 전문대교육협 소속 대학이 문화가 있는 날에 지역 주민을 학교 안팎의 문화시설로 초청해 다양한 공연과 동아리 발표회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융성위 표재순 위원장은 "대학은 학문의 전당인 동시에 지역 문화 발전의 중심 축"이라며 "주도적으로 문화가 있는 날을 전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전문대교육협 이승우 회장은 "대학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이 보편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정부가 추진하는 문화융성의 대표적인 정책으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국민이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의 문화예술 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