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곽영필 도화엔지니어링 회장,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 '금탑산업훈장'

최종수정 2016.03.25 06:00 기사입력 2016.03.25 06:00

댓글쓰기

곽영필 도화엔지니어링 회장.

곽영필 도화엔지니어링 회장.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곽영필 도화엔지니어링 회장이 우리나라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받는다.

국토교통부는 25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2016 건설기술인의 날 행사를 열고 곽영필 회장 등 총 31명의 건설기술자들에게 정부포상과 표창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금탑산업훈장을 받는 곽 회장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상하수도분야 기술개발의 선구자 역할과 건설엔지니어링 사업의 해외진출을 통한 국위 선양에 기여하는 등 우리나라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최석 유탑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회장은 은탑산업훈장을, 오병현 신화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부사장과 원상희 수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산업포장을 수상한다.

건설기술인의 날은 지난 2001년에 제정된 이후 건설기술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3월25일에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건설기술인들의 정부포상 확대 건의를 적극 수렴해 최고 훈격인 금탑산업훈장을 비롯해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장을 7점에서 11점으로 확대 수여한다.

이날 김경환 국토교통부 1차관은 치사를 통해 "건설사업의 질적 고도화를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달라"며 "정부는 해외건설의 진출확대를 위해 진출지역을 다변화와 우리의 강점인 수자원과 신도시 개발 등의 수출 적극 추진, 투자개발형 사업의 발굴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