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래식한 연출에 공간 활용까지… 웨인스코팅 인테리어가 뭐기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양미라 집. 사진=tvN '내방의 품격' 방송화면 캡처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양미라 집. 사진=tvN '내방의 품격'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현영 인턴기자] 최근 저렴한 비용으로 스스로 집 실내를 인테리어하는 '셀프 인테리어'가 각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웨인스코팅 인테리어'가 트렌디한 시공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웨인스코팅 인테리어는 흔히 '몰딩'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실내 벽 하단부에 사각 프레임 형태로 장식 패널을 덧대는 것을 말하는데, 비용 대비 장식 효과가 높아 인기가 좋다.
최근에는 다양한 시도가 많아지면서 바닥에서 1m 정도 높이로 프레임을 덧대던 방식을 바꾸고 벽면 전체에 몰딩을 입히기도 한다.

몰딩을 활용해 벽면을 분할한 클래식한 벽면은 대표적인 유럽풍 벽 장식법이다. 허리 몰딩으로 경계를 만들어 하단은 나무 패널을 덧대고 상단은 페인팅, 벽지 등을 시공하는 웨인스코팅 작업이다.

원래 스톤 건물에 공간 단열과 습기를 차단하기 위해 제작된 나무 패널에서 시작된 이 기법은 17~18세기 빅토리안 시대 영국에서 쓰였으며 최근 아파트와 카페 등에서 트렌디한 시공법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몰딩의 높이, 두께, 분할 방식과 윗부분 마감, 페인팅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죽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등 여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공간에 패널링을 해 특별한 장식을 하기도 하고 벽의 하단부에 웨인스코팅을 하고 상단부에는 액자를 걸어 공간을 활용하기도 하는 것.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내 방의 품격'에서는 부티크 실내장식의 포인트라면서 웨인스코팅을 셀프 인테리어로 완성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강현영 인턴기자 youngq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