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프야 놀자] 골프화 춘추전국시대 "발의 전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골프용품 메이커의 골프화 시장 선점 경쟁이 뜨겁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나이키 루나 컨트롤 4, 풋조이 F.R.O.G.S, 아디다스 투어360 보아 부스트, 푸마 타이탄투어 이그나이트, 미즈노 제넴 G1.

골프용품 메이커의 골프화 시장 선점 경쟁이 뜨겁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나이키 루나 컨트롤 4, 풋조이 F.R.O.G.S, 아디다스 투어360 보아 부스트, 푸마 타이탄투어 이그나이트, 미즈노 제넴 G1.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발의 전쟁."

골프용품 메이커들이 골프화시장에서 벌이는 선점 경쟁이 뜨겁다. 올해는 특히 세계랭킹 1위 조던 스피스(미국)의 스폰서로 유명한 언더아머가 뛰어들어 새로운 구도가 형성되고 있다. 나이키골프와 풋조이, 아디다스 등 '빅 3'에 푸마의 추격전, 언더아머의 진입 등이 모두 뉴스다. 여기에 오랜 전통과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한 일본 미즈노가 가세했다.
먼저 나이키골프의 '루나 컨트롤 4'다. 바로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제작에 참여했다는 모델이다. 부드러운 마이크로파이버 인조가죽을 사용했고, 발전체를 감싸주는 다이나믹 플라이와이어, 쿠셔닝이 뛰어난 루나론을 접목했다. 농구화 스타일의 하이탑 골프화 플라이니트 처카는 스포츠의 기능성과 스트리트 패션을 결합시켰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풋조이는 신선함을 내세웠다. 바깥창이 청개구리의 발바닥 모양과 비슷해 이름도 F.R.O.G.S(FJ's Revolutionary Outsole Grip System)로 명명했다. 화려한 외관이 시선을 끌고, 통기성은 물론 방수기능이 뛰어난 메쉬 소재로 편안함을 강조했다. 2014년 첫 선을 보인 D.N.A의 업그레이드 버전은 뉴 스파이크 시스템을 채택해 접지력을 강화하는 쪽으로 진화했다.

아디다스는 다양성이 돋보인다. 투어360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보아 부스트가 중심이다. 아디파워 부스트2와 스포츠 부스트2, 아디퓨어업, 스파이크가 없는 아디크로스V 등을 연거푸 발매해 골퍼들을 유혹하고 있다. 하이탑 슈즈로 재미를 본 푸마는 이번에는 로우탑 버전의 타이탄투어 이그나이트를 꺼내들었다. 혁신적인 이그나이트 폼이 핵심이다. 그레인 가죽을 채택해 완벽한 핏을 구현했고, 비교할 수 없는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했다.
언더아머의 등장이 초미의 관심사다. 지속적인 연구를 거듭한 끝에 3가지 스타일의 골프화를 마스터스 개막을 앞둔 오는 4월4일 선보일 예정이다. 미즈노는 '한국형 퍼포먼스' 제넴 G1에 기대를 걸고 있다. 러닝화와 축구화, 야구화 등 110년 기능성 슈즈를 만든 기술력을 골프화에 집약시켰다. 산악형 골프장이 많은 국내 지형을 고려한 물결무늬 'D-플렉스 그루브'를 아웃솔에 적용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