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정훈 레이언스 대표 "코스닥 상장 통해 우수 인력 확보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정훈 레이언스 대표

현정훈 레이언스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회사는 인력이 자산인데 이번 코스닥시장 상장을 통해 우수 연구 인력을 많이 모셔오고 싶습니다."

현정훈 레이언스 대표는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나도 연구원 출신인데 요즘 연구인력 모셔오기 참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레이언스는 디지털 엑스레이 장비에서 촬영물에 대한 디지털 영상정보를 제공하는 핵심부품인 디텍터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다. 현재 바텍이 42.8%, 바텍이우홀딩스가 36.7%의 레이언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의료·치과·산업·동물용에 사용되는 박막트랜지스터(TFT)·시모스(CMOS) 디텍터와 인트라오랄센서(Intra Oral Sensor) 등이 있다. 최근 5년간 매출 및 영업이익은 연평균 각각 38.0%, 112.3%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66억원, 197억원을 시현했다.

현재 엑스레이 적용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반려동물이 늘어나면서 개, 고양이, 파충류 등 동물의 몸 상태를 확인하는 동물용뿐만 아니라 IT산업의 확대로 전자보드(PCB) 및 배터리 등의 품질 검사, 자동차 부품 및 선박이나 대형구조물의 용접부위를 확인하는 검사, 지속적인 테러위험으로 공항과 터미널 등에서 실시하는 폭발물 검사, 우편물의 내용을 확인하는 보안 검사 등으로 다양하다.
레이언스의 주 사업분야인 TFT·CMOS 디텍터 및 인트라오랄센서(Intra Oral Sensor)시장은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4.9%의 성장세로, 시장규모는 2019년 25억5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이중 치과용을 포함한 의료용 시장비중은 약 80%이며 성장속도도 평균 성장률을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

레이언스는 2011년 설립 당시부터 글로벌 시장을 공략대상으로 삼고,레이언스만이 잘 할 수 있는 특화시장 개발에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동물용(馬) 디텍터 부문과 치과용 구강센서(인트라오랄센서) 분야 글로벌 1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했다. 또한 지난해 세계 최초 휘어지는 벤더블(Bendable) 인트라오랄센서 개발에 성공했다.

현 대표는 "세계 치과영상진단 장비 분야 굴지의 기업인 바텍과 함께 디텍터 분야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써 위상을 확보할 것"이라며 "코스닥 시장 입성은 향후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 지위 강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 대표는 이어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 중 약 400억원은 연구개발(R&D) 투자에 사용할 것"이라며 "나머지는 품질 강화를 위한 투자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레이언스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 한 후 개인과 기관을 대상으로 30일과 31일 공모주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공모물량은 400만주이며, 희망공모가 밴드는 2만2000~2만50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레이언스는 약 880억~10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하게 된다.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일은 4월 11일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