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와 강점 섞는다" 새로 태어난 포스코대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권오준 포스코 회장 및 그룹 사장단 '포스코대우' 신사명 선포식 참석
글로벌 시장에서 그룹의 미래가치를 키워 나가는 전초기지로 역할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는2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임직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대우’ 신사명 및 CI(Corporate Identity)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는 권오준 포스코 회장을 비롯해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포스코ICT등 포스코 주요그룹사 사장단이 참석해 포스코대우의 새로운 출범을 축하했다.
선포식에서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봅슬레이, 스켈레톤 국가대표선수단 등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포스코대우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이어서 신CI 선포, 사기 전달, 배지 및 사원증 패용식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새롭게 선보인 포스코 대우의 CI는 '신뢰와 혁신을 상징하는 포스코 브랜드와 창조적 도전정신을 표방해 온 대우 브랜드를 결합해 포스코그룹의 글로벌화를 선도한다'는의지를 담고 있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축사에서 "오늘 포스코대우의 새 출발은 지난 반세기 동안 포스코와 포스코대우가 축적한 특유의 강점들이 결속해 임직원의 DNA에 각인되는 날로서 그 의미가 크다"며 "포스코대우가 그룹의 핵심 계열사로서 글로벌 사업의 시너지를 선도해 포스코그룹을 더 자랑스러운 이름으로 키워 나가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상 사장은 "이번 포스코대우의 출범은 포스코 그룹사로서의 일체감을 공고히 해 동시에 그룹 해외사업의 시너지 창출과 선도에 매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며 “업의 본연인 창조와 도전의 정신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그룹의 미래가치를 키워 나가는 전초기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1967년 대우실업으로 출발, 2010년 포스코그룹에 편입된 포스코대우는 이번에 사명을 변경해 '글로벌 Top 종합사업회사'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