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공항, 항공기 화재진압훈련 실시

최종수정 2016.03.20 21:05 기사입력 2016.03.20 21:05

댓글쓰기

지난 1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훈련장에서 화재진압훈련에 참가한 인천공항 소방대원들이 모형항공기에 붙은 불을 진압하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훈련장에서 화재진압훈련에 참가한 인천공항 소방대원들이 모형항공기에 붙은 불을 진압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항공기 화재사고 발생 시 신속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를 위해 올해 첫 '모형항공기 실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인천공항 모형항공기 훈련장에서 지난 14일과 17일, 18일 사흘에 걸쳐 진행됐다. 인천공항에 착륙하려던 항공기(B747-400)가 조종사의 조종실패로 인해 450m 상공에서 제3활주로로 추락하는 사고 상황을 가정하고,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응급환자 후송 등 골든타임 대응능력에 초점을 맞춰 훈련이 이뤄졌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공항 운영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면서 “다양한 형태의 항공기 사고에 대비해 실전과 같은 훈련을 반복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으로써 국민들이 늘 안심하고 항공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공항은 활주로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200여명의 소방요원과 특수소방차(항공기구조소방차) 7대를 보유하고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