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공관위, 외부위원 '보이콧'…오후 회의 취소(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가 18일 오후 2시로 예정된 전체회의를 취소됐다. 외부 공관위원들이 전날 당 최고위원회가 4.13총선 일부 낙천자의 재심을 요구한데 대해 반발하면서 진단 퇴장한데 이어 이날 회의에서 불참키로 하면서다.

당 공관위원인 김회선 의원은 이날 아시아경제와 전화통화에서 "(오후)2시 회의는 취소됐다"면서 "향후 회의는 아직 연락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앞서 공관위 부위원장인 황진하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 직후 기자들과 만나 "2시에 공관위 회의가 소집됐기 때문에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 공관위원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당초 공관위는 이날 오후 회의에서 37개 지역구의 경선결과를 검토한 뒤 오후 최고위원회에 보고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외부 공관위원들이 보이콧하면서 회의는 무산됐다. 김순희 외부 공관위원은 "외부 공관위원들은 어제 이후로 회의 참석을 거부하기로 했는데 조금전 회의 취소 문자를 받았다"면서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회의는 계속 불참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외부 공관위원들은 비박계 주호영 의원이 ‘공천 배제’(컷오프)된 대구 수성을에 대해 김무성 대표가 공관위에 재의를 요구한 것과 관련해 황 사무총장 등과 설전을 벌인 뒤 집단 퇴장했다.

공관위원들은 "주호영 의원의 공천 탈락 결정은 100% 합의해 통과시킨 것인데 황 총장과 홍문표 부총장이 합의되지 않은 것이라고 주장했다"면서 "(김 대표가) 공관위에 관여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깼다. 김 대표의 사과가 있지 않는 한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