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군민과 함께하는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군수 김성)은 오는 4월 30일까지 11개 분야, 25개 유형 800여 개소를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오는 4월 30일까지 11개 분야, 25개 유형 800여 개소를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건축물 및 시설물 등 소유자 자발적 안전점검 실시"
"생활 속 위험요소 신속히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 활용 당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오는 4월 30일까지 11개 분야, 25개 유형 800여 개소를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각종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로부터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시책으로 국가안전처와 함께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군은 시설물, 건축물, 안전사각지대, 위험물·유해화학물 등 모든 위험요소를 대상으로 관리주체 자체점검 및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일상생활에서 작은 안전사고도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국가안전대진단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서 일상생활 속 위험요소를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스마트폰 앱’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안전처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교통안전 및 생활안전 위험요소 전반에 대하여 신고를 받는 ‘집중 안전신고 기간’으로 정하고, 안전신문고를 통해 안전신고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1건당 1시간의 봉사시간(최대 10시간)을 인정하기로 결정하였다.
봉사시간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안전신문고(포털 또는 스마트폰 앱)와 1365자원봉사(포털)에 동일한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한 후 안전신고를 해야만 봉사시간 인정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광범위한 안전 진단체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눈앞에 드러난 안전 위협요소뿐만 아니라 제도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