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연간 4120분, 2020년에는 6120분을 무료방송에 사용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T커머스를 통해 중소기업 판로 개척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 플러스샵(+Shop)'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신규 진입기회를 확대하고 콘텐츠를 차별화 하는 데에 적극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싶으나 재고 및 비용 부담 등으로 입점이 어려운 창의·혁신기업 상품 및 지방자치단체의 특산물을 대상으로 수수료를 받지 않는 무료방송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지방자치단체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올해 연간 4120분(약 69시간)을 시작으로 오는 2020년에는 연간 6120분(102시간)을 무료방송에 사용할 방침이다. 이는 현대홈쇼핑의 연간 무료방송 4550분(약 76시간)보다 35% 많은 수준이다. 방송 중에는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와 전화번호 및 지역 축제 등을 노출시켜 인지도 향상과 동시에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또한 '스피드 입점'을 통해 현재 2주 정도 소요되는 입점 기간을 7일 이내로 단축시킨다. 중국, 태국, 베트남 등 현대홈쇼핑의 해외 홈쇼핑 채널에 수출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T커머스 입점 협력사를 위한 상품개발기금도 별도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선민 현대홈쇼핑 데이터방송팀장은 "중소기업 상품 판로개척을 위해 T커머스에도 무료방송을 도입하고 콘텐츠 제작을 강화할 예정"이라면서 "중소기업 상품 편성비중을 늘리고 T커머스, TV홈쇼핑, 해외 홈쇼핑까지 연결되는 선순환구조를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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