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광고 없이 원하는 상품만 추천하는 '쇼닥' 출시

최종수정 2016.03.16 09:18 기사입력 2016.03.16 09:18

댓글쓰기

KT, 광고 없이 원하는 상품만 추천하는 '쇼닥' 출시

KT, 광고 없이 원하는 상품만 추천하는 '쇼닥' 출시


KT, 빅데이터 기반으로 상품 추천하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 ‘쇼닥’ 출시
국내 30여개 쇼핑몰 제휴해 2억건 이상의 상품을 광고 없이 제안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KT 는 쇼핑몰과 구매자간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 ‘쇼닥(ShoDoc)'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쇼닥은 ‘쇼핑(Shopping)+닥터(Doctor)’의 합성어로 물건 구매 시 결정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쇼핑 주치의’를 지향한다. KT는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30여개 쇼핑몰 사업자와 제휴해 확보한 약 2억건 이상의 방대한 상품정보를 확보했다.

이를 고객의 연령, 성별, 지역 등의 기본정보는 물론 검색 키워드, 시간대별 쇼핑 특성, 앱 이용패턴 등과 연계해 찾고 있던 상품을 정확하게 추천한다.

또한 쇼닥은 다른 쇼핑 서비스들과 달리 상품 광고를 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상품이 화면 상단이나 상품 위에 노출되거나 상품 위에 노출돼 사용의 불편함을 주는 일이 없다.

KT가 일반인 및 직원 약 650명을 대상으로 1개월간 시범 운영한 결과, 응답자의 약 85%가 본인이 필요로 했던 상품을 상품을 추천해 준다고 답했으며 약 48%가 추천 상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쇼닥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iOS는 추후 출시) KT는 이날부터 오는 4월6일까지 쇼닥 앱에서 G마켓, 티몬, 롯데닷컴 등 국내 대형 제휴몰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9일까지 쿠팡과 제휴해 이디야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을 매일 1000명에게 제공하며 20일 이후 이벤트는 추후 쇼닥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향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TF 상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특화된 전문몰 제휴 및 기획상품 발굴 등 취미·관심 상품을 접목하는 방향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