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염태영시장 "수원FC가 K리그에 즐거움과 감동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염태영 수원시장이 8일 올해 K리그에 입성한 수원FC의 깃발을 흔들며 올해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8일 올해 K리그에 입성한 수원FC의 깃발을 흔들며 올해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올해부터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1부리그)에 입성한 '수원FC'가 기념식을 갖고 힘찬 첫발을 내딛었다.

수원FC는 8일 수원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구단주인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춘호 수원FC 이사장을 비롯해 성인팀 및 유소년 선수단, 서포터스, 축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리그 진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클래식 진출을 맞아 새롭게 리뉴얼된 엠블럼과 마스코트, 유니폼 등이 공개됐다.
엠블럼의 방패 상단 부분은 수원의 팔달문을 상징하며 왕의 색상인 금색으로 방패를 감싸안아 수원화성 전체를 상징화했다. 또 엠블럼 중앙에 리본의 띠를 배치하고 양옆을 창의 의미로 날카로운 공격축구를 나타냈다.

마스코트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의인화해 어린이를 비롯한 수원FC 팬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했다. 장안문, 화서문, 팔달문, 창룡문 등 4대문을 4방색으로 표현해 장안장군(검은 투구), 화서장군(푸른 투구), 팔달장군(붉은 투구), 창룡장군(하얀투구)으로 구성했다. 수원FC는 추후 마스코트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를 공개한다.

염태영 시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수원FC는 실업구단으로서는 최초로 K리그 클래식으로 진출하는 새로운 역사를 쓰며 수원시의 자긍심을 드높였다"며 "클래식 무대에서도 막공축구로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원FC는 오는 13일 전남드래곤즈와의 원정경기, 19일 시민더비라 불리는 성남FC와의 홈 개막전 경기를 갖는다. 특히 염태영 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은 19일 수원 홈경기를 앞두고 SNS(사회적관계망)을 통해 서로 승리를 다짐하며 기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