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車 개소세 환급] 벤츠, 1월 차량구입 고객에 개소세 환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벤츠.

벤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1월 차량 구입 고객에게 개별소비세 환급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월 자체적으로 개소세 인하분을 연장 적용해 할인 판매했기 때문에 환급을 하면 이중 할인이 된다고 주장하며 돈을 돌려주지 않겠다던 기존 방침을 바꾼 것이다.

벤츠는 지난해 12월로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종료됨에 따라 공식 딜러사와 협력해 지난 1월 구매 고객에게 딜러사별로 개소세 인하 혜택의 연장 차원에서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1월 판매된 차량에 대해 개소세를 추가로 환급하기로 했다.
벤츠 관계자는 "개소세 환급과 관련된 내용은 해당 고객에게 개별 공지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초 정부가 자동차 개소세 인하 정책을 부활시키면서 '환급' 여부를 놓고 수입차 업체와 차량 구매 고객들간의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벤츠의 환급 방침은 다른 수입차 업체들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BMW, 폭스바겐, 볼보, 재규어랜드로버 등 일부 수입차 업체들은 개소세 환급 불가 방침을 지속해왔다.

최근 일부 수입차 업체들이 개소세가 인하된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실제 인하분만큼 가격을 내리지 않고 판매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변화하고 있다. 수입차 업체에 수입신고필증을 요구하거나 정보공개청구까지 검토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표적인 수입차 업체인 벤츠도 개소세 환급을 하기로 하면서 아직까지 환급 불가를 주장하는 다른 수입차 업체들의 부담이 커질 것"이라며 "법무법인 등을 통해 개소세 환급을 거부한 일부 수입차 업체들에 대한 소송 가능 여부를 문의하는 고객들도 생기고 있는 상황에서 벤츠처럼 방침을 변경하는 업체들이 더 생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