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저를 호남의 아들로"…더민주, 광주·전남 공개면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홍창선)는 29일 광주에서 광주ㆍ전남 지역 제20대 4ㆍ13총선 공천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심사를 진행했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대강당에서 인터넷으로 생중계되는 가운데 진행된 이날 면접에서 참가자들은 자신이 '광주정신'을 계승할 적임자라거나 호남 내 야권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후보자라고 주장하며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전남 순천ㆍ곡성에 출마하는 김광진 의원(비례대표)은 "호남에 인물이 없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인물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게 아니다"라면서 "(저를) 호남의 아들로 키워달라"고 호소했다.

김 의원은 또 "(19대 국회에서) 국방위원으로 일하며 노크귀순 사건, 사이버사령부 대선개입 사건, 통영함 방산비리 사건 등을 밝혀냈다"면서 "이제 지역사람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비전이 필요하다. 제가 그 일을 잘 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순천시장 출신인 노관규 예비후보는 "(시장 재직 중) 중앙정부가 4대강으로 대한민국이 몸살을 앓게 할 때 지방정부가 가야 할 이정표를 세웠다"면서 "(현역 이정현 새누리당 의원에) 맞서 싸울 수 있는 후보는 지역 사정을 가장 잘 알고 어떻게 해야 발전하는 지를 아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광주 서구갑 현역 박혜자 의원은 "많은 의원들이 (국민의당으로) 떠나 저 혼자 남았고 저 역시 힘들었다"면서 "그러나 떠날 수 없는 소중한 꿈이 있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박근혜 정부를 그대로 두면 우리는 역사의 죄인이 된다"면서 "저는 박근혜 정부와 싸워 이겼고 앞으로도 이길 것"이라고 주장했다.

광주 동구의 오기형 예비후보는 "광주는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면서 "더 잘 사는 광주를 만들어가겠다. 저를 포함한 영입인사들이 함께 광주정치의 미래를 만들 것"이라고 했다.

변호사인 오 예비후보는 문재인 전 대표 체제 때 당에 들어온 외부영입 인사다.

더민주는 이날, 역시 외부영입 인사인 양향자 전 삼성전자 상무를 국민의당 천정배 공동대표 지역구인 광주 서구을에 전략공천했다.

오 예비후보를 둘러싸고도 광주지역 전략공천 얘기가 당내에서 오가고 있다.

광주 광산갑 이용빈 예비후보는 "경선에서 제 인지도를 높여주는 것이 중앙당이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김상곤 인재영입위원장 체제에서 자신이 1호로 영입된 외부인사라는 이유에서다.

이날 면접에서 일부 후보자들은 직접 준비한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이며 공관위원들과 유권자들에게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 애썼다.

홍 위원장은 면접 시작에 앞서 "공천 혁명을 광주에서 시작하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면접은 전남 순천ㆍ곡성, 광주 서구갑, 광주 동구, 광주 광산갑, 광주 광산을 등의 지역구 예비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치러졌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