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2월 8개 구 순회방문… 민원·갈등사항 등 전문상담사와 1대 1 맞춤 상담
시는 지역내 주거유형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중 54.2%에 달해 공동생활의 갈등으로 인한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2012년부터 민원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29회에 걸쳐 484건의 민원을 상담했다.
상담내용은 공동주택 관련법령 및 관리규약에 관한 사항, 공동주택 입주민 간 또는 관리주체와 입주민 간 갈등사항, 자생단체 공동체 활성화에 관한 사항 등이다. 전문상담사와 1대 1 맞춤상담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8개 구를 상·하반기별로 각 1회씩 순회 방문하면서 진행할 예정이다.
4월과 9월은 중구·동구, 5월과 10월은 남구·연수구, 6월과 11월은 남동구·부평구, 7월과 12월은 계양구·서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민원상담실은 거주지에서 전문가와 장시간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입주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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