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스피스 "비밀병기는 드라이버"…매킬로이는 6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던 스피스(위)는 드라이버를 비밀병기로, 로리 매킬로이는 6번 아이언을 꼽았다.

조던 스피스(위)는 드라이버를 비밀병기로, 로리 매킬로이는 6번 아이언을 꼽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내 비장의 무기는?"

골퍼라면 누구나 14개 클럽 가운데 가장 자신있는 채가 있다. 바로 승부처에서 주저없이 선택할 수 있는 클럽이다. 선수들 역시 마찬가지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홈페이지가 최근 투어프로들을 대상으로 '내가 좋아하는 클럽(My favorite club)'을 조사해 전격 공개했다. 월드스타들이 자랑하는 '비밀병기'다.
세계랭킹 1위 조던 스피스(미국)는 타이틀리스트 910 D2드라이버를 꼽았다. 로프트 8.5도에 45인치짜리다. 샤프트는 미츠비시 레이온의 올드 버전 다이아마나 블루 보드 63X를 장착했다. 대학 때부터 캐디백에 넣고 다니는 모델이다. "어드레스를 할 때부터 편안함을 느낀다"며 "비거리는 물론 내가 원하는 곳에 떨어뜨릴 수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근 주가를 높이고 있는 '넘버 4' 리키 파울러(미국)도 드라이버를 잡으면 마음이 편하다. 로프트 9도에 44.5인치 코브라 킹 LTD다. 샤프트가 한국 MFS골프의 매트릭스(Matrix Speed Rulz Type C 70X)라는 게 재미있다. "어렸을 때부터 롱 볼(long ball) 팬이었다"며 "지금까지 사용한 제품 중 최고"라고 극찬했다. '장타자' J.B.홈즈(이상 미국)와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 등이 드라이버를 지목했다.

호쾌한 장타가 돋보이는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드라이버가 아닌 나이키 VR 프로 블레이드 6번 아이언을 선택했다는 게 아이러니다. "175~200야드에서 딱"이라는 설명이다. 드라이빙레인지에서는 오히려 가장 많이 훈련한다. "롱아이언과 쇼트아이언 중간에 있는 6번이 최고"라며 "어떤 상황에서도 내가 원하는 샷을 구사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제이슨 데이(호주)를 비롯해 저스틴 로즈, 리 웨스트우드(이상 잉글랜드), 저스틴 토마스, 키건 브래들리, 라이언 파머(이상 미국) 등은 퍼터를 보물처럼 모시고, 헨리크 스텐손(스웨덴)과 케빈 키스너(미국), 셰인 로리(아일랜드), 요나스 블릭스트(스웨덴) 등은 웨지 사랑이 남다른 '쇼트게임파'다. 브룩스 켑카는 3번 우드, 라이언 무어와 러셀 헨리(이상 미국)는 의외로 5번 우드를 애지중지한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하루 4시간에 월600만원 이 직업…'골프공 수거단' "평등 꿈꾸지 않는 당신을 위해" 분양가 수백억 아파트 광고 논란 심장이식 부부 탄생…"서로의, 누군가의 희망이 될게요"

    #국내이슈

  • "포켓몬 스티커 준대"…'피카츄 비행기' 뜨자 어른들도 '동심 출장' '피눈물 성모' 조작 논란에…교황 "항상 진짜는 아냐" "계약 연장 안 해요, 챗GPT로 되네요"…배관공된 카피라이터들

    #해외이슈

  • "다리가 어딨냐, 된장 찌꺼기다" 벌레 둥둥 매운탕 "재난영화 방불…순식간에 집어삼켰다" 수에즈운하 뒤덮은 초거대 모래폭풍 성조기 흔들며 "中, 자유민주국가 돼야"…베이징 한복판 한 여성의 외침

    #포토PICK

  • 韓에 진심인 슈퍼카 회사들…‘페람포’에 로터스까지 참전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아시아 최초 페라리 전시회 한국서 개막…"역사 한 눈에"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흑인 인어공주가 논란 부른 'PC주의' [뉴스속 그곳]환경파괴 악명에 폐쇄된 '벤타나스 제련소' [뉴스속 용어]정부 독자 대북제재 명단 오른 '김수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