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이트맨, 스마트폰으로 문 여는 '블루투스 키'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게이트맨은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현관문을 열 수 있는 '게이트맨 블루투스 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게이트맨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게이트맨 블루투스 키'는 집 밖에서 키패드를 누루거나 지문인식을 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앱 원터치로 현관문을 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집 안에서도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사용해 문을 열 수 있다.
특히 기존 게이트맨 사용자는 게이트맨 블루투스 키만 별도로 구매한 뒤, 사용중인 게이트맨 도어록의 배터리 커버를 열고 통신팩 슬롯에 끼운 후,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고 등록하기만 하면, 구형의 디지털도어록을 최첨단 스마트도어록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기존에 판매된 대부분의 게이트맨 제품에 적용 가능하다.

블루투스 키가 적용된 스마트도어록은 집 밖의 사용자가 문 앞에 다가가서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만 하면 문이 열리고, 집 안에서는 원격으로 리모콘처럼 문을 열어줄 수 있다.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스마트키로 활용할 수 있는 셈이다.

현재 개발된 게이트맨 블루투스 키 4.0 버전은 안드로이드 계열은 4.3 젤리빈 이상에서, 아이폰 계열은 4S, iOS 7.0 이상에서 활용 가능하다. 게이트맨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비밀번호 변경 등 각종 설정 기능과 출입자 확인 기능 등을 앱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로 계속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게이트맨은 디자인과 최신 기술이 돋보이는 최고급 프리미엄도어록 'A330-FH'를 함께 출시한다. 최고급 풀 메탈 바디와 럭셔리한 곡선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리미엄도어록 A330-FH는 편리한 원 액션 푸시풀(Push-pull, 집 밖에서는 손잡이 바를 당기고, 집 안에서는 손잡이 바를 밀면 문이 열리는 방식)과 보안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지문복제가 불가능한 스캔 타입의 지문인식시스템이 적용된 게이트맨의 2016년 주력상품이다.

특히 원 액션 푸시풀 기능은 비상 상황시 내부에서 외부로 탈출할 때 문 앞에 멈추어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빠르게 탈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평상시에는 아이를 안고 외출하거나 많은 짐을 들고 밖으로 나갈 때 간편하게 푸시바를 밀면 문을 열고 나갈 수 있어서 삶의 질을 직접적으로 높여주는 기능이다. 또한 게이트맨은 A330-FH의 푸시풀 바(Bar)에 세이프 버튼을 장착해 보안에 취약한 기존 푸시풀 방식의 단점을 혁신적으로 개선시켰다.

A330-FH는 카드 키와 지문인식 키 기능 외에도 터치하기 쉽고 편리한 터치타입의 곡면 키패드를 도어록 상단에 함께 제공한다. 보안모드 적용 시 비밀번호와 지문인증이 모두 일치해야 문이 열리도록 하는 기능,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전이나 입력 후에 허수를 입력해 비밀번호 노출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 비밀번호 입력 후 손바닥으로 키패드를 터치해 지문을 지울 수 있는 차별화된 UI, 기능설정과 동작상황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 건전지 교체시기를 놓친 경우 9V 건전지로 비상전원을 공급하는 기능, 도어록이 본체와 분리되는 침입과 파손 발생시 경보음 작동 기능, 화재발생 등으로 온도가 올라가면 미리 경보음을 울려주는 탈출을 돕기 위해 문이 열리는 안전 기능, 비밀번호나 지문을 5회 잘못 입력하면 3분 동안 작동하지 않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게이트맨 블루투스 키와 최신 프리미엄도어록 A330-FH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gateman.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1577-1919)로 문의하면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