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GM, 영업·A/S·마케팅부문 새 부사장에 데일 설리반 선임

최종수정 2016.02.01 10:36 기사입력 2016.02.01 10: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GM)는 1일부로 GM 미국 서부지역 쉐보레 브랜드 책임자인 데일 설리반을 한국GM 영업·A/S·마케팅부문의 새 부사장으로, ㈜와이더플래닛 이일섭 최고마케팅관리자(CMO)를 한국GM 마케팅본부 전무로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국GM 영업·AS·마케팅부문 데일 설리반 부사장

한국GM 영업·AS·마케팅부문 데일 설리반 부사장

데일 설리반 부사장은 지난 2000년 GM 입사 이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사우전드 오크스 지역의 쉐보레, 캐딜락, 올즈모빌 브랜드 매니저를 시작으로, 미국 서부 지역의 판매, 마케팅 및 서비스를 담당했으며 중국 지역에서의 쉐보레 브랜드 출시를 이끄는 등 다양한 보직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설리반 부사장은 미시간주립대에서 경영 및 마케팅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노스웨스턴대에서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했다.

지난 2013년 8월부터 약 2년 반 동안 한국GM 영업·A/S·마케팅부문을 이끌어 온 마크 코모 부사장은 한국에서의 임기를 마치고 GM 차이나와 상하이자동차(SAIC)-GM의 영업·A/S· 마케팅부문 부사장으로 옮긴다.

한국GM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

한국GM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

이일섭 전무는 1994년 SK케미칼 국내 영업 분야에서의 경력을 시작으로, 20년 이상 다양한 기업의 판매, 마케팅, 홍보 분야에서 일하며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 왔다. 이 전무는 LG애드(현 HS Ad), (주)나스미디어, ㈜이엠넷 등에서 근무한 바 있으며 야후코리아에서 임원을 역임했다.
특히 이 전무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전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보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와 내수판매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 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