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추위에도 '헤비'다운보다 '경량'다운이 잘팔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량다운,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에 있고, 코트 안에 겹쳐 입을 수 있다는 장점.

강추위에도 '헤비'다운보다 '경량'다운이 잘팔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강추위가 불어 닥친 이달에도 헤비 다운보다 경량 다운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다양한 경량 다운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업계 관계자들은 다운트렌드가 헤비에서 경량으로 이동했다고 분석했다.

정재화 밀레 기획본부이사는 "다운은 천연의 보온재인 만큼 충전량에 비례해 단가가 올라갈 수 밖에 없고, 부피감이 강조된 다운은 패션성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늘면서 경량다운의 인기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면서 "얇은 다운 재킷을 코트나 방풍 아우터 안에 레이어드용으로 받쳐 입는 경우도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초경량 '드리시티 다운', '그랑프리 다운'등을 출시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달 초 출시해 3주 만에 전체 생산 물량의 30% 이상 판매 되었을 정도로 놀라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드리시티 다운은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신축성이 뛰어난 우븐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강화, 다운 재킷 특유의 둔한 착용감을 개선한 제품이다. 다운 충전량이 적은 초경량 스타일이지만 따뜻한 공기를 가두어두는 힘이 우수한 덕다운을 솜털과 깃털 각각 9대1일의 비율로 충전해 보온성이 우수한 동시에 가볍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역시 초경량 다운 'E제트 다운 재킷'을 출시했다. 각 부위별로 최적화된 소재와 충전재를 매치한 하이브리드 스타일 다운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이젠벅도 한겨울에 레이어드해 입기 좋은 '키엘 라이트 구스 다운'을 출시했다. 각종 아우터 속에 입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실내에서는 가볍게 걸치기에도 좋은 제품으로, 가벼운 구스 다운을 솜털 85, 깃털 15의 비율로 충전해 다른 옷과 겹쳐 입어도 부해 보이지 않는다. 멜란지 축열 원사를 사용해 보온력을 높였고, 한겨울에는 미들레이어 재킷으로 착용하다가 봄에는 아우터로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유니클로는 '스프링 울트라 라이트 다운 콤팩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베스트와 재킷 등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으로 출시된 이번 라인업은 겉감과 지퍼 부분에 발수 기능을 강화해 비를 맞아도 쾌적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으며, 일부 제품에는 정전기 방지 가공 기능을 추가해 입고 벗을 때 편안함을 더했다.

아디다스 골프는 필드에서는 물론이고 일상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클라이마스톰 구스 다운'을 출시했다. 보온성을 극대화하면서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하기 위해 방풍·발수 기능이 뛰어난 클라이마스톰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이다. 몸에 밀착되는 슬림 핏과 입체적인 절개 라인을 더해 스타일과 활동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