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네이버 "네이버 뉴스, 이제 들으세요"

최종수정 2016.01.28 14:08 기사입력 2016.01.28 14:08

댓글쓰기

영문 뉴스에 이어 국문 뉴스에도 '본문듣기' 기능 추가

네이버 "네이버 뉴스, 이제 들으세요"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뉴스 서비스에 오디오 지원 기능을 적용해 작은 글씨로 화면을 보기 어려운 이용자들에게 '듣는 뉴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NAVER )는 지난 2013년 영문 기사에 오디오 지원 서비스를 적용한 데 이어 국문 뉴스에도 오디오 지원 서비스를 추가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네이버 뉴스에서 제공되는 기사의 제목 옆에 위치한 '본문듣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보지 않고도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시력이 좋지 않거나 작은 모바일 화면을 통해 뉴스를 접할 일이 많은 이용자들이 한결 편리하게 뉴스를 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영문 뉴스의 경우, 음성 속도 조절도 가능하다. 출퇴근길이나 등하굣길에 영어 공부를 하는 직장인과 학생, 운전 중에 기사를 확인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측은 "이용자들이 정확한 발음으로 뉴스를 들을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음성합성엔진인 'nVoice'를 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TTS, Text to Speech)에 적용했다"며 "보다 편리한 뉴스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