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통위 "SKT-CJHV 인수건 이례적으로 빠르게 검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에 대해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일반적인 인수합병 건에 비해 빠르게 검토를 진행 중에 있다고 27일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정부과천청사에서 2016년도 주요 업무계획 브리핑을 열고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는 유료방송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고 시장의 관심도 커 다른 인수합병 건에 비해 빠르게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인수합병 건은 보통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먼저 심사를 시작하고 어느정도 심사단계에 이르렀을 때 방통위에 사전동의를 요청하고 방통위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서 검토를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인 구조"라며 "그러나 이번 건에 경우에는 (미래부의) 사전동의 요청이 오기도 전에 미리 내부적으로 인력을 꾸려서 쟁점들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최 위원장은 "이번 인수합병과 관련해서 방통위 내부적으로 이미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학계나 업계 전문가들로 정책자문단도 구성해서 여러가지 사항들을 검토하고 있다"며 "검토된 내용들을 토대로 해서 미래부의 사전동의 요청이 오면 그때 심사위원회를 구성해서 본격적인 마무리작업을 하고 사전동의에 대한 의견을 미래부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과 관련해 검토해야 할 사안들이 많고 시간도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평소보다 빠르게 검토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SK텔레콤은 지난달 1일 CJ헬로비전 인수합병 인가 신청서를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등 3개 정부부처에 제출한 바 있다. 정부는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해 90일 내 심사 결과를 통보해야 하며 서류 보완 등을 감안하면 120일까지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늦어도 4월말까지는 심사 결과를 SK텔레콤에 통보해야 한다.

방통위는 방송법 9조에 따라 방송의 공공성, 여론 독점 여부를 기준으로 이번 인수건의 허가 여부를 결정해 미래부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건에 대해 시장의 관심이 워낙 크기 때문에 방통위를 비롯해 미래부와 공정위 등 정부부처가 정해진 일정보다 늦지 않도록 빠르게 검토하고 있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