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하이마트, 결연 종료 조손 가정 아동에 태블릿PC 전달

최종수정 2016.01.27 11:24 기사입력 2016.01.27 11:24

댓글쓰기

70여명에 태블릿PC 선물로 사회진출 격려

롯데하이마트, 결연 종료 조손 가정 아동에 태블릿PC 전달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27일 서울 강남구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에서 조손(祖孫) 가정 결연 종료 아동 70여명에게 태블릿PC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해를 마지막으로 결연이 종료된 조손 가정 아동 70여명의 사회진출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롯데하이마트는 2006년부터 전국 560여 조손 가정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행복 3대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1대인 조부모와 3대인 손자?녀에게 롯데하이마트가 2대인 부모 역할을 해주자는 취지에서 '행복 3대'라는 이름을 붙였다.

후원금은 임직원들이 급여 가운데 자발적으로 기부한 일정액만큼 회사가 추가로 출연하는 방식으로 마련된다. 또 매년 여름마다 임직원들과 조손 가정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행복3대 여름캠프'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독거노인, 미혼모, 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과 군부대, 경찰소방 등 공익분야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상품 판매액 가운데 일부를 기부금으로 마련해 TV, 세탁기, 에어컨 등 1억5000만원 규모의 가전제품을 군부대, 경찰소방, 미혼모 시설, 노인 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