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샵검색에 추가할 기능 '투표'로 뽑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샵검색 100대 개선 프로젝트' 아이디어 10만건 접수
100개 아이디어 대상 이용자 투표 실시…우선순위 정해 샵검색에 적용


카카오, 샵검색에 추가할 기능 '투표'로 뽑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가 이용자들에게 받은 아이디어를 선별해 '샵(#)검색' 기능 개선에 나선다.
27일 카카오 는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한 '사용자와 함께하는 카카오톡 샵(#)검색 100대 개선 프로젝트'에서 접수된 아이디어 중 100개를 선별, 우선 적용할 아이디어를 뽑는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샵검색은 카카오가 지난해 6월30일 출시한 대화창 검색 기능이다. 카카오톡 대화 입력창의 샵(#) 버튼을 누르면 검색창으로 바로 전환되며,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채팅창에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의 투표 결과를 참고해 적용할 아이디어의 우선 순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투표는 의견 접수 방법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설정 메뉴 내 '실험실'에서 진행되며,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가 70여일간 아이디어를 접수한 결과 10만건이 넘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하루 평균 1400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접수될 정도로 샵검색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카카오는 접수된 의견 중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서비스에 바로 반영했다.최근 검색어 제공, 대화창 내 샵버튼 위치 조정, 검색 결과 중 개별 콘텐츠에 대한 공유 기능, 제비뽑기, 텍스트콘 등 을 바로 반영해 효용성을 높였다.

이번 프로젝트에 접수된 아이디어 중에서는 카카오톡 채팅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도 있다. 음성·이미지로 검색하기, 신조어 사전·번역 기능, 주사위·사다리 게임, 오픈채팅과의 연계성 강화 등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은 개발 초기부터 사용자와 함께 한다는 철학을 갖고 두 차례에 걸쳐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목소리에 귀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샵검색 100대 개선 프로젝트와 같은 사용자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