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아시아소비자대상]하루 80만개씩 팔리는 국민브랜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공우유부문 -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2016 아시아소비자대상]하루 80만개씩 팔리는 국민브랜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빙그레는 '건강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밝은 미소의 메신저'라는 미션 아래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추구하며 우리나라 아이스크림, 우유와 발효유 산업의 발전을 주도해 왔다.

1974년 출시된 '바나나맛우유'는 국내 가공우유 사상 최초로 단일브랜드 1000억원 매출을 기록한 국민브랜드다. 하루 평균 80만개씩 팔리며 바나나우유 시장에서 8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변함없는 맛과 영양을 유지하고 있는데다 독특한 용기, 단지우유 이미지로 지금껏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바나나맛우유가 보폭을 넓혀 세계시장을 무대로 뛰고 있다. 한국의 항아리에 담긴 맛있는 우유라는 이미지를 내세웠다. 이 전략은 성공적인 편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서도 항아리 모양이 아니고서는 바나나맛우유가 아닌 게 됐기 때문이다. 제품 용기 디자인이 바로 상표이자 브랜드인 셈이다. 바나나맛우유는 2004년부터 미국에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10여개 국가에서 판매가 크게 늘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