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수만 천만명 이상…마케팅 효과 기대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갤러리아면세점 63이 동영상 중심의 1인 콘텐츠 창작자인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중국 고객 잡기에 나섰다.
'크리에이터'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쇼핑, 뷰티, 패션,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활동하는 콘텐츠 창작자를 일컫는다.
안현아 한화갤러리아 면세사업본부 IMC 팀장은 "기존의 파워 블로거를 초청해 진행하는 단순 바이럴 마케팅을 넘어서 동영상 콘텐츠로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전하는 파워 크리에이터를 활용, 중국 내에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초청된 20명의 중국 파워 크리에이터들은 디지털 콘텐츠 기업 메이크어스 소속이며, 20~30대의 뷰티?여행 동영상 전문 크리에이터들이다. 중국 다중채널 네트워크(MCN) 시장에서 브랜드 행사 초청 및 광고에 출연하는 SNS 스타들로 중국 내 상위 20권에 꼽힌다. 이들 20명의 총 팔로워 수는 1000만명 이상이다.
한편 4명의 파워 크리에이터들이 당일 실시간으로 중국 SNS에서 공유한 갤러리아 면세점 63의 골드바 동영상은 중국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4명의 파워 크리에이터들이 SNS에 올린 콘텐츠에 댓글을 단 SNS 유저들에게 '마커스루퍼X갤러리아' 쇼퍼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월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첫 날 댓글과 좋아요의 총합수가 1만건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파워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중국 내에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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