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전격 발탁한 글로벌 K-POP 스타 ‘지-드래곤(G-DRAGON)’과 ‘산다라 박(SANDARA PARK)’에 이어 공격적인 마케팅을 예고한 것이다.
지난 20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2014년 수출액 19억 1842만 달러(한화 약 2조 2001억 원)보다 52.7% 성장한 29억2948만 달러(한화 약 3조 8405억 원)였다.
수출 증가의 결정적 계기는 한류(韓流)가 제공했으며 2014년 5억 9776만 달러였던 국산 화장품의 대(對)중국 수출액은 지난해 11억 9054만 달러로 1년 만에 99.2%가 성장했다.
K-POP으로 시작되어 K-beauty로 자연스럽게 흘러가고 있는 소비자들의 쇼핑경향에 따르면 YG가 새로운 문화를 창출해 낸 것과 같이 문샷도 트렌드를 만드는 메이크업 브랜드로서 전문성을 강화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YG아티스트 ‘지드래곤’과 ’산다라박’ 모델 발탁으로 인해 중국 시장 진출시 170여개의세포라 매장 뿐만 아니라 중국 내 다양한 채널을 통한 폭발적인 파급력이 예상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K-뷰티 후발대 주자로 등장한 ‘문샷’은 무섭게 성장세를 타고 있으며 이에2016년 NEW 모델 발탁과 함께 YG만의 독특한 브랜드 마케팅으로 커나갈 코스메틱 브랜드 문샷에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연이어 오늘(22일) YG플러스에 및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은 지드래곤과 태양을 대상으로 총 36억원의 유상증자를 결정, 이 둘은 미래성장의 키가 이곳에 있다고 판단해 지드래곤이 30억원, 태양이 6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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