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리 오를까 걱정 끝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 중도금 무이자로 내 집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반포래민안아이파크

반포래민안아이파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주는 단지에 대한 수요자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말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을 시작으로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가시화되고 있는데다, 오는 2월부터 시행(수도권)되는 대출규제 강화까지 겹쳐지며 앞으로 주택구입에 있어 자금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받을 경우, 초기 자금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금리 인상에 대한 불안감 없이 안정적인 가계 지출 관리가 가능하다. 이에, 다양한 분양혜택 중에서도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것도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다.

실제로 현대산업개발과 삼성물산이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분양 중인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는 최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기 시작하며 수요자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최근 금리인상과 가계대출규제강화 대책과 같은 불안요소로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주춤해져 수요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기 시작했다”며 “상품에 대한 만족도를 표한 고객 중에서도 대출금리로 고민하던 수요자들이 줄이어 계약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반포 래미안아이파크’ 팔방미인 입지!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 일대는 교육ㆍ교통ㆍ생활편의시설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일단, 주변으로 서원초, 원명초, 원촌중, 반포고 등 서울 최고의 명문학군에 속하는 곳에 위치해 있고, 특히 인접하여 명품 학원가도 도보권에 위치해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도보 5분 거리 이내에 지하철 9호선 사평역이 위치해 있고, 2ㆍ3호선 교대역, 3, 7, 9호선 고속터미널역 등이 가까이 있어 지하철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도 인접하다.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를 통해 시내로의 이동이 쉽고, 반포IC가 가까워 광역교통망의 이용도 편리하다.

이 밖에 주변으로 센트럴시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뉴코아아울렛,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서초구립반포도서관 등 대규모 복합상업시설과 의료시설, 도서관 등도 가까이 있어 주거 편의성도 뛰어나다. 도보 약 10분 거리에는 서리풀 공원과 몽마르뜨 공원과 서초동 법조타운이 자리잡고 있어 전형적인 고급 주거지로 고소득 수요층으이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한편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34층 11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49~150㎡이고 총 829가구(임대 116가구, 조합456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은 257가구로 일부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특히 2015년 12월 미국금리 인상을 맞아 공급자인 서초한양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에서는 계약자의 금리인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최근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변경한 바 있어 내 집 마련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견본주택 : 서초구 반포동 32-5번지 현장 내 위치

문의전화: 1599-9465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