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안철수 신당 “국민의당”으로 확정

최종수정 2016.01.09 10:12 기사입력 2016.01.09 10:12

댓글쓰기

"민주정치의 주체인 국민을 위한 정치 포부 담겨"
"6일 동안 1만 4289건 접수...CI 및 당 색상도 향후 대국민 공모 예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신당의 당명이 ‘국민의당’으로 확정됐다.

안철수 의원을 중심으로 하는 신당 창당실무준비단(단장:이태규, 이하 실무단)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갖고 신당의 당명을 발표했다. 실무단은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대국민 상대 공모를 진행하고, 6일 동안 모두 1만 4289건의 응모작을 접수 받아 심사한 결과, 당명을 ‘국민의당’으로 최종 확정했다.

실무단은 1차로 290건의 후보작을 선정, 별도 당명선정위원회를 구성해 18건의 최종후보작을 선별했고 오늘 최종회의를 거쳐 확정했다. 선정위원회는 ‘대한민국의 비전은 국민 속에 있기 때문에 국민의 뜻을 잘 받들어 모든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이끄는 진정한 국민의 정당이 되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표현하는 이름’이라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이태규 단장은,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며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민주정치의 기본원리가 잘 반영된 이름을 선정했다”라며 “‘국민’을 위한 정치를 펼치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이자 의지의 표명”이라고 말했다.
당선작에 대한 시상은 오는 10일에 있을 창당준비위원회 발족 후 별도 날짜를 정해 진행하며, 소정의 상금과 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또 CI 및 당 색상에 대한 대국민 공모도 향후 진행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