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운동화 브랜드는? '나이키>아디다스>뉴발란스' 순

최종수정 2016.01.10 09:00 기사입력 2016.01.10 09:00

댓글쓰기

-男·女1위 '나이키'…남녀 모두 가장 선호해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운동화 브랜드는? '나이키>아디다스>뉴발란스' 순
20대 남녀 대학생들은 '나이키' 운동화 브랜드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국내 대학생&취업 커뮤니티 스펙업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지난 4일까지 남녀 대학생 4466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운동화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남학생들은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0.18%가 '나이키'를 선호한다고 답했으며, 여학생 역시 응답자의 29.85%가 '나이키'를 선호한다고 답해 나이키가 대학생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나이키를 선택한 이유로는 '심플한 디자인과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한 스타일로 크게 유행을 타지 않아 오래 신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또한 '품질이나 기능 면에서도 뛰어나 착화감이 좋고, 브랜드 인지도도 세계적으로 높기 때문에 믿고 신는다'는 반응도 있었다.
나이키에 이어 '아디다스'와 '뉴발란스'가 선호도 2,3위를 기록했다. 아디다스는 여학생의 26.06%의 표를 받으며 2위를 차지했고, 남학생들은 27.50%가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어 뉴발란스는 여학생(16.19%), 남학생(10.84%)로 3위를 차지했다.

이들이 운동화 브랜드를 고를 때 선정하는 기준은 '제품 디자인>착용감 및 기능성> 브랜드 인지도'순이었다.

'제품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는 의견이 브랜드를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로 꼽히며 전체의 49.06%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착용감 및 기능성이 선호 이유로 올랐고 높은 브랜드 인지도, 합리적인 가격, 매장 접근성, 철저한 사후 서비스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설문을 조사한 스펙업 측은 "이번 조사를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인 만큼 운동화의 디자인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운동화의 착용감이나 기능 못지않게 브랜드 인지도도 운동화를 선택하는데 하나의 큰 이유라는 것을 살펴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