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지난 18일 경기도 용인 연수원에서 차남규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220여명이 '2016년 전략회의'를 열고 내년 경영전략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차 사장은 이 자리에서 ▲ 세계 최고 수준의 사업역량 구축 ▲ 지속 성장을 위한 경영효율 극대화 ▲ 미래 성장동력 지속 확충 ▲ 변화 주도형 조직문화 구축 등을 4대 중장기 전략으로 설정한 뒤 “본업경쟁력 강화, 근본적 혁신을 통해 위기를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로 활용하자”고 강조했다.
또 한화생명은 핀테크 신용평가모형 기반 상품개발에 나서는 동시에 온라인 보험인'온슈어' 상품을 강화하기로 했다. 영업부문에서도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생애주기별 마케팅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해외사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진출 7년차인 베트남 법인의 전국 영업망 구축 완료·효율 향상 등을 추진해 2016년 흑자 전환, 2020년까지 톱5 보험사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중국 법인은 저장성 내 외자사 1위 달성을 추진해 상하이, 장쑤성 등으로 신규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고 인도네시아 법인은 방카슈랑스 신규 제휴 등의 판매 채널 다변화를 통한 성장 전략을 추진한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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