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대통령, UN총회 참석차 美뉴욕으로 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UN)개발정상회의와 제70차 UN총회 참석차 25일 오후 서울공항에서 전용기편으로 출국했다.

박 대통령의 UN본부 방문은 취임 후 세 번째며, UN총회 참석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는 UN 창설 70주년이라는 상징성을 띠고 있어 전 세계 국가원수 160여명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박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26일 오전(현지시간) UN개발정상회의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연설에서 박 대통령은 올해 채택되는 '2030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수행하기 위한 전략 방안을 제시하고 한국의 새마을운동 경험을 공유하겠다는 뜻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박 대통령은 이어 26일 오후 글로벌교육우선구상(GEFI) 고위급 회의, 27일 기후변화 주요국 정상 오찬회의, 28일 UN평화활동 정상회의 등에도 참석해 기조연설 등을 통해 한국의 글로벌 이슈 기여 의지를 밝힌다. 이번 UN방문의 하이라이트인 총회 기조연설은 28일 예정돼 있다.

박 대통령은 이번 UN방문을 계기로 파키스탄, 덴마크 정상과 양자회담을 갖고 인프라 사업 참여 및 첨단산업 협력 증진 등 경제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또 뉴욕 한국문화원에서 열리는 국가브랜드 전시와 케이(K)-컬쳐 체험관 개관 행사등에 참석해 세계 문화 중심지인 뉴욕을 거점으로 한류 확산도 도모한다.

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은 "한반도 평화통일과 동북아, 나아가 세계의 평화와 공동번영에 기여코자 하는 우리의 외교정책을 국제사회에 설명함으로서, 국제사회의 이해와 협력을 제고해 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30일 귀국할 예정이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