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메르스·가뭄예산 603억원 추경에 담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는 9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올해 첫 추경안 편성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경기도는 9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올해 첫 추경안 편성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ㆍ메르스) 및 가뭄 극복 예산 603억원이 포함된 총 7386억원 규모의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편성, 9일 경기도의회에 제출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메르스 극복 예산 432억원, 가뭄 지원 예산 111억원, 도의회 자체예산 60억원 등 총 603억원의 메르스 및 가뭄 예산과 6783억원의 법정경비 등 7386억원 규모의 추경안을 편성했다.
도는 먼저 메르스 극복을 위해 경기도의료원 등 의료기관 경영지원·감염병 전용 구급차 도입·감염병 병실 소독 무인로봇 도입·감염병 치료 의료진 심리치료 및 격려지원·호흡기질환 치료 후보물질 개발 등에 모두 261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또 메르스 피해 전통시장 기반시설 확충 및 소상공인 지원, 관광산업 회복 등 지역경제 발전 지원에도 171억원을 투입한다.

도는 메르스와 함께 장기간 지속된 가뭄 극복을 위해 111억원의 추경예산도 이번에 세웠다. 도는 이 예산으로 안정적인 용수 확보를 위해 관정을 파고, 저수지 준설에 나선다.
도는 메르스 및 가뭄 예산 중 60억원을 떼어 내 도의회 상임위원회에 주기로 했다. 이 예산은 오롯이 도의회가 필요한 곳에 사용하기 위해 편성권을 갖게 된다. 하지만 도의회는 시일이 촉박해 자칫 예산편성 과정에서 논란이 있을 수 있다며 이번 추경예산 편성에는 동참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앞서 "추경 일부에 대해 도의회 상임위원회에 예산 편성권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도는 이번 추경안에 메르스와 가뭄극복 예산 외에도 ▲시ㆍ군 교부금 등 법정경비 3122억원 ▲누리과정사업비 2830억원 ▲국고보조사업 831억원 등을 담았다.

이번 추경안은 오는 20∼24일 열리는 '원포인트' 임시회에서 처리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