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은 씨티카드 대금 이체일을 5일로 설정해 놓은 고객 중 904명의 계좌에서 카드 대금이 빠져나가지 않았다고 9일 밝혔다. 지난 5일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6일 카드 대금이 빠져나가야 했으나 전산 오류 탓에 이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것이다. 해당 고객에게는 7일 오전 자동 시스템으로 '카드 대금을 연체했다'는 안내 문자가 발송됐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전산 오류에 따른 사과와 안내 문자를 보냈다"면서 "신용등급이나 연체수수료 등에서 고객들이 피해를 보지않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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