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OS 8.4 정식버전 공개, 논란의 '애플 뮤직' 국내서비스 시기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신 기종인 아이폰 6. 사진=아시아경제DB

최신 기종인 아이폰 6.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애플이 iOS 8.4의 정식버전을 공개했다.

애플의 공지에 따르면 이 업데이트에서는 애플뮤직(Apple Music)을 새로 선보인다. 애플 뮤직은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라디오를 24시간 들을 수 있으며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팔로우할 수 있는 커넥트(Connect)기능을 포함한다. 이 모든 기능은 새롭게 디자인된 음악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북스(iBooks)의 향상과 기타 오류 수정을 포함했다.
애플 뮤직은 서비스 시작 전부터 미국의 '컨트리요정' 테일러 스위프트의 공개 항의로 인해 유명세를 탔다. 당초 애플 뮤직은 무료 기간 3개월 동안 아티스트들에게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에 테일러 스위프트는 "이제 막 시작하는 신예 뮤지션들, 혹은 이제 막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아직 자신들의 성공에 따라 합당한 댓가를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정당한 수익을 지불해야 한다"면서 "제발 우리에게 공짜로 음악을 달라고 하지 말아달라"며 자신의 앨범 1989를 보이콧할 의사를 밝혔다.

그러자 애플의 수석 부사장 에디큐는 트위터를 통해 "애플은 아티스트들에게 반드시 보상을 할 것"이라며 "애플 뮤직은 무상 제공 기간에도 아티스트들에게 수익을 배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 뮤직은 현재 국내에서는 서비스 되지 않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