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구글글래스 담당 엔지니어 채용공고…출시 재개 나설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글, 구글글래스 2.0 버전으로 출시 재개하나
구글글래스 제조·디자인 관련 엔지니어 채용
이탈리아 안경 제조사 룩소티카 "구글글래스 준비중"


▲구글글래스(출처: 구글 홈페이지)

▲구글글래스(출처: 구글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구글이 판매를 중단했던 '구글글래스' 담당자 채용에 나서 출시가 재개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7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구글이 최근 자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최종 조립 관련 선임 기술 엔지니어 담당자 모집공고를 업로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구글글래스 2.0 버전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다만 구체적인 출시 시점에 대해서는 밝혀진 것이 없다.
구글이 제시한 채용 조건은 아래와 같다. ▲제조와 기계 디자인, 계약 제조업체 고급 및 제조사 우선순위 문제 해결 과정 포함 ▲제품 디자인 및 제조 수율 개선 관련 전문가 ▲품질 관리 팀과 함께 근무 등이다.

이밖에도 구글은 우대 조건으로 '신속하게 다양한 소비재 상품을 출시한 경험'과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빠른 속도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과정을 통솔' 하는 능력 등을 내걸었다.

구글은 지난 1월 1500달러에 판매하던 구글글래스의 시판을 중단한 바 있다. 구글글래스에 내장된 비디오 카메라가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한다는 비판을 받았기 때문이다.

구글은 비밀 프로젝트를 맡던 프로젝트 X팀에서 구글글래스 사업을 분리해 토니 파델에게 맡겼다. 토니 파델 네스트 CEO는 "원점으로 돌아가 모든 세부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구글은 지난달 개최된 개발자회의(I/O)에서도 구글글래스를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구글은 이탈리아의 안경 제조사 룩소티카(레이밴 등 보유)와 협력해 구글글래스의 새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 룩소티카 대표는 지난 4월 구글 글래스 2.0에 대해 "준비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구글은 한단계 나아간 구글글래스 3.0 버전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구글 글래스 팀이 글래스를 넘어 스마트 아이웨어와 연관된 다른 상품에 집중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