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리안투어, 13개 "올해도 여고남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상금 90억원 규모, 개막전은 4월 프로미오픈, 2개 대회 추가 "스폰서와 협의중"

올 시즌 코리안투어는 13개 대회에 총상금 90억원 규모, 여자 무대에 비해 절반 수준이다. 여전히 '여고남저(女高男低)' 현상이 이어질 전망이다.

올 시즌 코리안투어는 13개 대회에 총상금 90억원 규모, 여자 무대에 비해 절반 수준이다. 여전히 '여고남저(女高男低)' 현상이 이어질 전망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13개 대회에 총상금은 90억원.

올해도 '여고남저(女高男低)'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18일 발표한 2015시즌 일정에 따르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의 29개 대회 총상금 184억원에 비해 절반에도 못 미치는 규모다. 남자 선수들은 올해 역시 치열한 살아남기 경쟁을 펼쳐야 할 전망이다. KPGA는 "7, 8월에 2개 대회를 추가로 개최하기 위해 현재 스폰서와 조율 중"이라고 했다.
개막전은 4월23일 경기도 포천 몽베르골프장에서 열리는 동부화재 프로미오픈(총상금 4억원), 최고 상금 규모 9월에 열리는 한국오픈으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2억원이다. '내셔널타이틀'의 위상을 감안해 현재 15억원으로 다시 증액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밖에 5월 매경오픈과 SKT오픈, 6월 KPGA선수권, 9월 신한동해오픈 등이 각각 10억원짜리 빅 매치로 치러진다.

지난해까지 6년간 KLPGA투어 대회를 운영하던 가구 제작 전문업체 넵스가 올해 남자 대회로 전환했다는 점이 이채다. 오는 6월4일 경기도 여주 360도골프장에서 대장정에 돌입한다. 여자대회 총상금 6억원에서 2억원을 줄여 4억원으로 책정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지난해 선수(김우현) 아버지의 대회 창설로 화제가 됐던 바이네르오픈(총상금 5억원)은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위해 몽베르와 협의하고 있는 상황이다.

KPGA는 다양한 정책적 변화를 통해 남자 무대 활성화를 위해 총력전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지난해 30회를 맞은 신한동해오픈 챔프에게 5년 시드를 준 것을 기점으로 10년 이상 대회는 3년, 20년 이상 대회는 4년 등 역사가 쌓일수록 예우를 더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폰서의 선수 추천 권한도 대폭 확대했다. 종전 스폰서 2명과 주관방송사 1명, 골프장 추천 1명 등에서 올해는 "출전인원의 10% 이하"로 개정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