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014년 소통 채널별 관심 순위 결산
국토부는 올 1월1일~11월31일 온라인 채널별로 가장 큰 관심을 받은 베스트 10순위를 30일 발표했다.
또 다른 SNS인 트위터(www.twitter.com/korea_land)에서는 '수도권 직행좌석버스 입석 대책 첫날, 이용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원활하게 시행되었습니다'가 645건으로 최다 리트윗을 기록했다. '상왕십리 열차사고 관련 이용객 피해와 불편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리트윗 146회), '새로운 KTX 할인, 11월 도입'(리트윗 58회) 등이 뒤따랐다.
유튜브(www.youtube.com/korealand)의 경우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영상 '응답하라 KTX 퀴즈'가 1만7611건으로 최다 조회수로 나타났다. 2위는 부동산 통합민원 서비스 '의리의 일사편리'(1만7208건), 3위는 층간소음 등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을 소개한 '조용하지 않은 아파트 관리비'(9149건)였다.
김형렬 대변인은 "국토·주택·건설·수자원 등 여러 분야 중에서도 특히 교통에 대한 온라인 공간에서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국민 여러분께, 실생활에 유익한 국토교통 정보가 신속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 서비스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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