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민은행 조직개편 "영업지원 강화…'그룹'제 신설"

최종수정 2014.12.29 15:46 기사입력 2014.12.29 15:10

댓글쓰기

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

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KB국민은행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29일 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편제를 기존 17본부 58부 2실에서 11그룹 9본부 59부 1실로 개편했다.

조직개편 주요 내용으로는 우선 '그룹·본부제'를 통한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높였고, 영업 및 고객중심의 영업지원 기능으로 본부를 개편해 영업점은 고객과 영업에 집중하고 본부는 영업을 지원하는 조직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성장사업에 대한 조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SME/SOHO), 자산관리(WM), 은퇴시장, 글로벌 사업, 자본시장 등 전략적 육성부문의 조직확대를 단행했다"며 "단기적으로는 리테일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SME/SOHO, WM, 기업투자금융(CIB) 및 유가증권 운용 부문을 강화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조직개편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을 위해 기획 기능에 해당하는 전략과 재무를 통합, 중장기 경영전략 실행 및 최고경영자(CEO) 경영철학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신뢰회복과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확립을 목표로 했으며 향후 중장기 전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조직 기반 구축에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