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당 대표 출마' 이인영 "2016년 총선 전략공천 없애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인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이인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2·8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이인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사진)이 2016년 총선에서 전략공천을 없애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이 의원은 2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16년 총선 공천권을 제도와 시스템에 넘기고 사천의 통로가 되고 있는 전략공천을 없애겠다"고 밝혔다. 또 "영남, 강원, 충청 등 당의 취약지역에 비례대표를 우선 할당해 전국 정당화의 길을 열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조변석개하는 공천에서 예측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천으로 일대 혁신하는 것은 당 대표의 결단이 전제조건"이라며 "이번 전당대회는 공천 권력을 행사하는 개인이 사라진 자리에 제도와 시스템을 올려놓는 계기와 공천권의 일대 변화가 시작되는 출발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랫동안 당을 망쳐온 줄 세우기 공천, 계파 나눠먹기 공천의 늪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시스템을 통한 예측 가능한 공천으로 당을 구하고 당을 바로 세우는 일을 더는 미룰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금 우리 당에 필요한 리더십은 지역과 기득권 세력의 보스가 아니다"라며 "야밤공천과 밀실공천의 압박으로부터 자유로울 때 제도와 시스템을 통한 공천이 가능해지고 공천 절차가 예측 가능해질 때 당에 활력이 생기고 미래가 생긴다"고 덧붙였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