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따뜻한 대한민국]LG하우시스, 행복한 공간 만들기 청소년 시설 리뉴얼

최종수정 2014.12.18 11:00 기사입력 2014.12.18 11:00

댓글쓰기

LG하우시스 행복한 디자인 나눔 활동

LG하우시스 행복한 디자인 나눔 활동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LG하우시스 는 자사의 친환경 건축장식자재와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청소년시설 등의 환경을 개선해 주는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인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건축장식자재 사업 특성을 살린 나눔 경영활동으로 에너지 고효율 창호 및 로이유리, 옥수수 소재로 만든 지아마루와 지아벽지 등 LG하우시스의 친환경 건축장식자재를 활용해 사회복지시설, 청소년시설의 숙소나 공부방 등의 공간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실제 서울 한사랑 지역아동센터, 숲속 지역아동센터, 암미 신월 아동센터, 솔바람 복지센터, 장수경로당, 울산 귀복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들이 LG하우시스의 친환경 건자재 제품으로 시공돼 친환경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특히 LG하우시스의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자들도 직접 참가해 벽화 그리기 등을 통해 디자인적 요소를 강조한 재능기부에 힘썼다.

또 LG하우시스는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독도 관련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LG하우시스가 추진 중인 '독도 천연보호구역 지킴이'는 독도 시설 개선과 환경 정화 활동으로 친환경 독도를 만들고 독도 경비대와의 교류, 독도 역사 이해, 독도 자연생태 및 문화 체험 등을 통해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LG하우시스의 친환경 건축자재를 활용해 독도 주민과 경비대원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그린 독도 공간가꾸기'와 대학생들이 참여해 독도를 이해하고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알리는 '독도사랑 청년캠프'로 나뉘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와 함께 LG하우시스는 고객과 임직원의 참여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미술교실을 여는 등 재능기부형 프로보노(Probono)활동도 펼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