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따뜻한 대한민국]LG화학, 낙후지역 학생위해 문화생활 기회 제공

최종수정 2014.12.18 11:00 기사입력 2014.12.18 11:00

댓글쓰기

베트남 '희망 가득한 도서관' 기증

베트남 '희망 가득한 도서관' 기증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LG화학 은 '청소년에게 미래의 솔루션(Solution)을 제공하는 기업시민 파트너'라는 방향 아래 낙후지역 및 지방사업장 인근 학교와 복지시설에 대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과 학습활동 지원 등 미래사회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또 문화생활의 기회가 부족한 군 장병 및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LG화학은 지난 1월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시작으로 올해도 '희망 가득한 교실 만들기', '희망 가득한 도서관 만들기', '희망 가득한 뮤지컬 홀리데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는 LG화학이 지난 2005년부터 전국 사업장 인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펼치고 있는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금까지 총 20억원을 투입해 40여 차례 개최했으며, 5000명 이상의 청소년이 이 캠프에 참가했다.

'희망 가득한 교실 만들기' 활동은 매년 두 곳의 종합사회복지관을 선정해 복지관 내 방과후 교실 및 대안교실 등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리모델링을 통해 청소년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또 '희망 가득한 도서관 만들기' 활동은 매년 3억여원을 들여 2~3개 지역의 초, 중학교에 도서관을 지어 기증하는 활동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총 20여개의 도서관을 기증했다.

특히 LG화학은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희망 가득한도서관 만들기' 활동 대상을 글로벌로 확장, 지난 2월에는 베트남 호치민 시 나베현에 위치한 짱떤킁 초등학교와 휴맨직업기술학교에도 각각 도서관을 지어 기증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