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노원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단원 모집

최종수정 2014.12.18 10:04 기사입력 2014.12.18 10:04

댓글쓰기

22일부터 2015년1월9일까지 접수, 1월16일 신규단원 심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지역내 초등학교 3학년(예비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생(예비 중3)을 대상으로 구립소년소녀합창단(지휘자 이성주)에서 활동할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소프라노 ▲ 메조소프라노 ▲알토 등.

모집 인원은 15여명이며 접수는 구 홈페이지(www.nowon.kr)를 통해 가능하다.

실기 심사는 다음달 16일 오후 2시 노원문화예술회관 4층 문화강좌실에서 실시하며, 자유곡 1곡을 외워 불러 평가한다.

또 심사 당일 악보를 신청자에게 나눠줘 리듬치기와 다장조 계명창(음계의 각 음을 각각 다른 음절로 부르는 창법)도 심사에 반영된다.
이와 함께 동요외 노래 춤 장기 악기 연주 등 자신의 특기를 뽐낼 수 있다.

심사당일 주민등록초본 1부 또는 재학증명서 1부, 자유곡 악보 사본 3부를 제출해야 한다.
노원구 소년소녀합창단

노원구 소년소녀합창단


합격자는 다음달 22일 개인별로 알려주며 구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구립소년소녀합창단원으로 선발되면 정기 공연과 수시 공연에 참여하게 되며 공연에 따른 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김성환 구청장은 “재능있고 실력을 겸비한 지역내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다양한 문화 공연을 제공해 구민과 소통하고 구민이 참여하는 문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2009년에 창단한 합창단은 지휘자, 반주자, 단무장 각 1명과 단원 5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랑스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협연과 각종 구 행사에 참가, 구를 대표하는 문화 예술 합창단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