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현아 '황당해명'…"사무장 내리라 했지만, 회항 지시는 안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현아

조현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조현아 황당해명 "사무장만 내리라 했을 뿐…회항 지시는 안했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땅콩리턴'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이광희 국토부 운항안전과장은 16일 국토부 브리핑에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리턴 하라는 지시는 한 적 없고 사무장한테 내리라고 지시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국토부가 조사에서 받은 진술을 종합하면 당시 조현아 전 부사장이 내리라고 했고, 박창진 사무장이 기장에게 "서비스 문제 때문에 승무원 한 명이 내려야 한다"고 말하면서 항공기를 돌리게 됐다.

또한 국토부는 조사에서 조현아 전 부사장의 폭언은 확인했지만 폭행은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광희 국토부 운항안전과장은 "승객 중 2층 비즈니스석에 있는 한 분과 이코노미석에 있던 한 분이 조현아 전 부사장의 고성을 들었다는 제보를 했다"면서 "이 중 한 분은 폭언성 발언을 들었다고 말씀하셨다"고 말했다.

이 과장은 "우리가 조사 때 질문했을 땐 (조현아 전 부사장과 사무장 모두) 폭행이 없었다는 진술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이날 국토부는 대한항공 땅콩 회항에 대해 항공법에 의한 운항규정 위반 등 운항정지 또는 과징금 처분을 내리겠다고 밝혔다.

조현아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조현아, 이건 뭔 소리여" "조현아, 이걸 해명이라 하는건가" "조현아, 답이 없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