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트니코바 동생 '트리처콜린스 증후군' 앓아…난치성 안면기형 질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트니코바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소트니코바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소트니코바 동생 '트리처콜린스 증후군' 앓아…"아무도 모르는 사실 고백한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러시아 피겨 금메달리스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의 동생이 '트리처 콜린스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전해졌다.
'트리처콜린스 증후군(Treacher Collins syndrome)'이란 얼굴 뼈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는 병이다. 앞서 러시아 현지 언론들은 소트니코바가 "아무도 모르는 사실을 하나 고백하고자 한다"며 "내게는 장애를 가진 동생이 있다"면서 "동생 마샤는 태어났을 때부터 '트리처 콜린스 증후군'이라는 병으로 투병중이다" 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막대한 치료비의 부담에 시달린 소트니코바의 가족은 한때 동생을 포기할 생각도 했다. 하지만 가족들은 힘을 합쳐 동생의 인생을 지켜내기로 약속했고, 소트니코바가 세계적인 피겨선수로 자라나면서 동생의 치료비와 수술비를 감당할 수 있게 됐다는 것.

소트니코바는 "올림픽 우승을 통해 얻은 내 수입 중 엘레나 부야노바-타티아나 타라소바 코치에게 지불하는 돈을 제외하곤 대부분 동생에게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트니코바는 "동생이 최근 3번의 수술을 받으면서 많이 좋아졌다. 하지만 수술은 끝나지 않았다. 아직 동생이 크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소트니코바의 동생이 앓고 있는 트리처 콜린스 증후군은 세계적으로 5만 명당 1명에게 발생하는 선천적인 난치성 안면기형 질환으로, 이 병에 걸리면 광대뼈를 비롯한 얼굴뼈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는다.

지적장애의 수준은 경미하지만, 기본적으로 양쪽 청력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심한 경우 턱과 귀, 눈구멍 등 얼굴뼈의 절반 가량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다. 트리처 콜린스 증후군은 완치가 사실상 불가능한 데다, 환자의 몸이 성장하는 동안 지속적인 성형수술을 필요로 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