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남시 '유치원·어린이집' 222곳 위생점검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오는 19일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222곳을 대상으로 식중독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면역력이 약하고 집단생활을 하고 있어 집단 감염의 우려가 있는 유아들의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성남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0명으로 구성된 5개 팀의 점검반을 꾸려 각 시설의 식기류 소독여부,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등을 중점 살핀다. 또 겨울철 식중독균 노로바이러스와 식중독 예방 수칙에 관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항균 핸드워시, 살균소독 티슈 등 위생 용품도 무료로 나눠준다.
성남시 이경자 위생관리팀장은 "노로바이러스는 일반 세균과 달리 영하의 날씨에도 오랫동안 생존하고 소량으로 발병이 가능한 겨울철 대표적 식중독 원인균"이라면서 "날씨가 춥다고 손을 자주 씻지 않거나 실내에서만 활동하면, 사람끼리 감염이 쉬워져 식중독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를 보면 최근 5년 동안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은 연평균 38건 발생했다. 이 가운데 45%인 17건이 겨울철에 발생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구토와 설사, 복통 등과 같은 식중독 증상을 일으킨다.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20초 이상 손 씻기 ▲채소, 과일 등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식품은 깨끗이 씻어 먹기 ▲굴 등 어패류는 완전히 익혀 먹기 등이 필요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